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1-17 08:53:09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B국민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1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04만5,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6,538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순위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1위를 기록한 ​KB국민은행 ( 대표 이재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5,041 미디어지수 1,464,657 소통지수 1,183,384 커뮤니티지수 1,452,217 사회공헌지수 233,241 CEO지수 464,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2,6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40,252와 비교해보면 9.8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6,538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3% 상승, 브랜드이슈 4.48% 상승, 브랜드소통 8.29% 하락, 브랜드확산 0.25% 상승, 브랜드공헌 2.74% 상승, CEO평가 2.2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