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1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04만5,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6,538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순위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1위를 기록한 KB국민은행 ( 대표 이재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5,041 미디어지수 1,464,657 소통지수 1,183,384 커뮤니티지수 1,452,217 사회공헌지수 233,241 CEO지수 464,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2,6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40,252와 비교해보면 9.8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6,538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3% 상승, 브랜드이슈 4.48% 상승, 브랜드소통 8.29% 하락, 브랜드확산 0.25% 상승, 브랜드공헌 2.74% 상승, CEO평가 2.2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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