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은행 부문 1위…"고객중심 가치경영"

안여진 기자

2021-12-07 17:05:25

 7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참석자 모두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제공 = 신한은행
7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참석자 모두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제공 = 신한은행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Good서비스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 ▲탁월한 리스크 관리 능력 ▲선제적인 금융소비자보호정책 추진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성공 지원 플랫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돼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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