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금상 수상

유경석 기자

2021-12-03 16:47:12

KCC,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금상 수상
[빅데이터뉴스 유경석 기자]
KCC는 3일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Korea Advertising Awards)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TV영상, 디지털영상 부문 등 13개의 일반 부문과 공공광고 등 2개의 특별 부문에서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성과데이터와 목표 달성 및 효과 △기획의 전략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올 한 해를 뒤흔든 명광고들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KCC는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디지털영상 부문은 TV를 제외한 온라인상의 바이럴을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광고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크리에이티브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지난해 12월 KCC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은 여러 편의 패러디 광고들이 끊임없이 연결되는 독특한 구성과 배우 성동일의 연기가 더해 경쟁작들을 제치고 수상했다.

유경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kangsan06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