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2 Thu.

위메프, "8월 VIP클럽 이용자수 4.5배 증가"

기사입력 : 2021-09-09 09:36:52
center
사진 제공 = 위메프
[빅데이터뉴스 문기준 기자]
위메프는 무료 멤버십 ‘VIP클럽’의 지난 8월 데이터를 론칭 당시와 비교한 결과, 이용자수·거래액·구매건수 등 모든 지표에서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8월 VIP클럽 이용자수는 4.5배까지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들의 거래액 및 구매건수는 각각 4.6배, 3.8배씩 늘었다. 또 지난 7월에 이어 8월에도 VIP클럽 멤버십 자격을 유지한 비율은 77%에 달했다.

위메프는 이 같은 성과 요인을 ‘제로 비용’과 ‘멤버십 혜택’으로 꼽았다. 서비스 론칭 이후에도 즉시 승급 제도, VIP클럽 전용관, VIP클럽데이 및 VIP 전용 쿠폰 등 VIP만을 위한 혜택을 매월 꾸준하게 강화하면서도 월회비 부담이 없다.

시각적 UI/UX도 VIP클럽 유지율을 높이는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이용자는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의 VIP클럽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월 구매횟수 3회 중 2회를 달성했다는 표시를 보면 ‘챌린지 효과’로 인해 남은 1회를 채우기 위한 쇼핑을 자발적으로 하게 된다는 것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꾸준한 호응을 받아온 VIP클럽이 이용자수·거래액·구매건수 등 모든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앞으로 락인효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추가 혜택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기준 기자 mkj@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