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오픈

장순영 기자

2021-07-28 09:27:05

이미지 제공 = 야놀자
이미지 제공 = 야놀자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야놀자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국내외 숙박ㆍ레저ㆍ레스토랑ㆍ교통(항공ㆍ철도ㆍ렌터카) 등 여행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숙박, 레저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해 2019년 글로벌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시작으로 철도, 렌터카 등 교통 카테고리를 확대해왔다.

신규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역시 여행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보다 고도화된 모빌리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놀자는 이번 교통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속버스 이용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오늘부터 야놀자 앱 내 교통/항공 카테고리를 통해 전국 프리미엄ㆍ우등ㆍ일반 등 모든 등급의 고속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노선 검색부터 예매, 발권 등 고속버스 이용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고속버스 예매 고객 선착순 1천 명에게 10%(최대 5천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달까지 강원ㆍ부산ㆍ여수 등 주요 인기지역 승차권 구매 시 최대 4천 원 상당의 리워드를, 고속버스와 국내 숙소 상품을 함께 결제하면 최대 2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증정한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항공ㆍ철도ㆍ렌터카에 이은 이번 고속버스 서비스 론칭을 통해 여행을 위한 국내외 주요 교통수단을 모두 지원하는 모빌리티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에 중점을 둔 서비스 확장으로 여행 슈퍼앱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