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24 Sun.

야놀자 클라우드, '브이엔트래블'과 전략적 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1-07-19 11:00:40
center
이미지 제공 = 야놀자 클라우드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 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베트남 1위 여행기업 ‘브이엔트래블(VNTravel, 대표 빈 장 트란(Binh Giang Tran))’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브이엔트래블은 베트남의 다양한 핀테크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술기업 브이엔라이프(VNLife)의 계열사로, 5백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현지 1위 여행기업이다. 전 세계 150만 개 이상 호텔, 5만 개 이상의 투어ㆍ액티비티 상품을 제공 중이다.

양사는 야놀자 클라우드의 혁신 기술과 브이엔트래블이 보유한 현지 네트워크를 결합해 베트남 여행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먼저, 야놀자 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하 SaaS, 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을 현지 호텔들에 도입해 호텔 운영 및 고객 편의를 위한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다.

브이엔트래블은 높은 시장 이해도를 기반으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하고, 베트남 3대 간편 결제 솔루션 중 하나인 브이엔페이(VNPay)와의 연동도 지원한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한다.

또한, SaaS 솔루션 라이선스 계약을 2년 내 3천 개 이상의 호텔로 확대해 베트남 클라우드 솔루션 1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빈 장 트란 브이엔트래블 대표는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1위 기업 야놀자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브이엔트래블의 현지 경험과 야놀자의 전문 기술을 결합해 베트남 여가업계에 최고의 솔루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준 야놀자 클라우드 글로벌호텔솔루션실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 효율과 고객 편의를 동시에 제고하는 야놀자 클라우드의 SaaS 솔루션을 베트남 현지 호텔들에 빠르게 도입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 글로벌 여가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 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 3만여 개 고객사에 60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설치와 운영 효율성을 갖춘 SaaS 플랫폼을 통해 미국, 유럽과 같은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ㆍ아프리카ㆍ인도ㆍ스리랑카 등 신흥시장까지 고객사 저변을 넓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Y FLUX)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