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김수아 기자

2020-12-28 09:10:42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04,378개와 비교하면 4.9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2020년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주IB투자, 우리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TS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나우IB, 큐캐피탈, 대성창투, 엠벤처투자, 린드먼아시아 순이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3,446 미디어지수 329,802 소통지수 839,285 커뮤니티지수 304,844 시장지수 1,458,430 사회공헌지수 145,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1,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33,683과 비교하면 9.28% 상승했다.

2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632 미디어지수 380,005 소통지수 739,933 커뮤니티지수 204,746 시장지수 1,244,700 사회공헌지수 111,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6,5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502,015와 비교하면 33.54% 하락했다.

3위,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8,973 미디어지수 252,407 소통지수 658,457 커뮤니티지수 200,196 시장지수 1,072,133 사회공헌지수 30,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2,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04,858과 비교하면 2.34% 하락했다.

​4위, 컴퍼니케이파트너스 ( 대표 김학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47 미디어지수 327,710 소통지수 468,834 커뮤니티지수 947,898 시장지수 327,086 사회공헌지수 107,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6,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41,256과 비교하면 136.53% 상승했다.

5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653 미디어지수 211,269 소통지수 430,910 커뮤니티지수 248,728 시장지수 750,113 사회공헌지수 159,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8,03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380과 비교하면 19.03% 상승했다.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04,378개와 비교하면 4.9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58% 하락, 브랜드이슈 20.99% 하락, 브랜드소통 13.84% 상승, 브랜드확산 19.15% 상승, 브랜드시장 2.40% 상승, 브랜드공헌 38.5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0년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했다.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SV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컴퍼니케이, 미래에셋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TS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큐캐피탈, 린드먼아시아, 나우IB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