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12 프로맥스·미니 출시…"프로맥스는 ‘남성’,미니는 ‘여성’ 선호"

기사입력 : 2020-11-20 09:26:38
center
KT는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KT 모델이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소개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shop.kt.com)에서 애플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2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줄 서지 않고도 가장 먼저”··· KT샵 ‘1시간배송’

KT 고객은 매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가장 빠르게 아이폰을 배송 받을 수 있었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2천명을 대상으로 ‘1시간배송’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선택한 1천여 명의 고객은 20일 0시 아이폰12 프로맥스·미니 출시 이후 1시간 안에 아이폰을 배송 받았다.. 실제 가장 빨리 배송 받은 고객은 12시 5분경에 수령했으며, 평균 배송 시간은 40분이었다. KT 고객 박수빈 씨(37세)는 배송을 받은 직후 “새로 받은 아이폰을 자는 동안 백업해두고 아침부터 바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시간배송은 탄탄한 전국 배송망을 구축한 메쉬코리아의 ‘부릉’ 서비스와 협력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미드나잇 익스프레스의 경우 아이폰 출시에 맞춰 준비된 이벤트 성격이지만, KT와 메쉬코리아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정확한 시간에 배송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앞으로 1시간 배송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두 회사는 배송기사의 근무시간과 안전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높은 품질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KT샵 사전예약 결과, 프로맥스는 ‘남성’··· 미니는 ‘여성’이 더 선호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진행한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 사전 예약 결과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의 예약 비중은 각각 47%와 53%로 나타났다. 아이폰 프로맥스와 대비해 미니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나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대화면 트렌드 속에서 ‘작은 화면’을 기다리던 고객들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폰12 프로맥스는 남성 고객이 68%, 여성 고객이 32%로 남성이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아이폰12 미니는 남성 고객과 여성 고객의 비중이 각각 42%와 58%로 여성이 조금 더 많았다. 색상 별로는 아이폰12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37%로 가장 많았고,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색상이 39%로 가장 인기가 있었다.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 서비스를 선택하는 고객 비중도 9%에 달했다. 원하는 장소에서 데이터 백업부터 필름 부착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편리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KT샵에서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를 구매하는 고객은 ‘피크닉 UV Charger’, ‘애플 정품 충전기’, ‘2021년 스타벅스 플래너’ 등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사은품은 ‘애플 정품 충전기(36%)’로 정품 고속 충전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휴카드 혜택 강화··· 카드 한 장만으로도 “96만원 할인”

KT는 고객이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 구매 시 각각 최적화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제휴카드 혜택을 강화했다. 카드 한 장만으로도 무려 96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업계 최대의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최초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해주는 ‘슈퍼체인지’와 함께 이용할 경우 ‘아이폰12 프로맥스 512GB’도 최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다.

‘슈퍼DC2 현대카드’는 매월 4만원씩 24개월간 통신비 총 96만원 할인(전월 실적 150만원 이상 이용 시, 직전 6개월 현대카드 무실적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12월 17일까지 아이폰12를 구매하고 12월 말까지 장기할부 또는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된다.

‘KT Super할부 Plus 신한카드’와 ‘KT 삼성카드’를 동시에 이용하고 더블할인 혜택을 받으면 최대 81만 6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각각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등록 시 매월 1만 7000원씩 24개월 간 할인 혜택을 제공해 카드 이용 금액이 적은 20대 고객에게 적합하다. KT 제휴카드 할인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T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년 뒤 새로운 아이폰+애플케어+iCloud까지! 애플매니아를 위한 ‘슈퍼찬스R’

슈퍼찬스R은 1년 뒤 언제든 새로운 아이폰으로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으로 ‘KT 애플케어팩’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KT애플케어팩’은 ‘애플케어(AppleCare) 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iCloud) 매월 50GB’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슈퍼찬스R 가입 시에는 ‘KT애플케어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에어팟 안심보험’부터 ‘자급제 단말 보험 가입’까지

KT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에어팟 전용 보험’도 선보였다. 매월 1800원으로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분실 및 파손 시 최대 2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자기부담금은 수리 비용의 50%다. KT는 자급제로 아이폰12를 구매하는 고객도 편하게 단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매장 방문이나 구비 서류 없이 마이케이티 앱이나 웹을 통해 ‘원클릭’만으로 즉시 가입할 수 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KT는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 출시한 이후 꾸준하게 새로운 단말과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풍성한 고객 중심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