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양대학교, KOICA 글로벌연수 온라인 환영식 개최

김정훈 기자

2020-10-22 18:13:57

목포해양대학교, KOICA 글로벌연수 온라인 환영식/사진=목포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KOICA 글로벌연수 온라인 환영식/사진=목포해양대학교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는 지난 20일 기관공학관 2층 화상회의실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KOICA) 글로벌 연수사업에 참여한 연수자들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환영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연수는 “글로벌 해운항만물류 관리자 역량강화과정”으로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며, KOICA에서 선정한 2개국(코트디부아르, 콩고민주공화국) 14명의 해운항만물류 전문가와 관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KOICA 연수과정은 과거 우리 대학 교수진의 강의뿐만 아니라 외부전문가 초청강의, 우리나라 선진 해운시설 시찰 및 문화유산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진행 돼 교수진의 화상 강의로만 구성된다.

박성현 총장은 “4년째 맞이하는 KOICA 연수사업으로 우리 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 더욱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본국의 해운산업발전과 우리나라와의 관계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이번 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4회째 위탁기관에 선정된 목포해양대학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국제화에 더욱 이바지하고 우리나라와 대학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