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AI 공존 시대를 위한 우리의 준비’ 특강 개최

기사입력 : 2020-10-22 14:55:22
center
이미지 제공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24일 오후 2시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일자리 지원공간인 ‘J-CUBE’ 대강의실에서 인공지능 특강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AI의 열쇠, 딥러닝과 수학’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미래를 준비해야 할 학생들이 인공지능(AI)을 이해하고,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전문가인 곽지훈 ㈜에이아이네이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곽지훈 대표는 서울대학교 이학 박사(응용수학)로, 서울대학교 수학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세상을 해석하고 예측하는 언어로서의 수학’ 등의 테마로 구성돼 인공지능 시대에 수학이 왜 필요하고 수학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연 참가 희망자는 하단의 QR 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착순 30명으로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강연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미래는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로, 미리 대비하는 자가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라며 “JDC는 제주AI와 미래기술 교육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