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심준보 기자

2020-10-13 20:28:57

사진 제공 = 국가철도공단
사진 제공 = 국가철도공단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상균)은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와 공동으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인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단독 또는 5명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5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공통 분야’와 ▲각 기관의 업무영역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사업을 제안하는 ‘기관별 분야’로 나눠진다.

참가 팀에게는 5개 공공기관 직원들이 직접 멘토링을 시행하여 아이디어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등 5개 공공기관은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공통분야 5개 팀, 기관별 분야 15개 팀을 선발하며, 선정된 우수작은 관계 기관의 검토를 거쳐 실제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