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김수아 기자

2020-08-11 15:21:08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0일부터 2020년 8월 10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5,510,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942,313개와 비교하면 4.6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2020년 8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3,442 미디어지수 657,423 소통지수 930,258 커뮤니티지수 1,867,480 사회공헌지수 814,234 CEO지수 461,8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4,66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93,584 와 비교하면 12.30% 상승했다. ​

2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4,429 미디어지수 533,979 소통지수 863,210 커뮤니티지수 1,884,779 사회공헌지수 724,039 CEO지수 227,7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8,19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81,113와 비교하면 15.31% 상승했다.

3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692 미디어지수 1,475,663 소통지수 824,205 커뮤니티지수 818,984 사회공헌지수 325,018 CEO지수 290,8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4,37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56,567와 비교하면 10.66% 상승했다.

4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594 미디어지수 669,881 소통지수 551,239 커뮤니티지수 1,450,077 사회공헌지수 828,385 CEO지수 36,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7,9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10,903와 비교하면 4.85% 하락했다.

5위,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6,502 미디어지수 375,994 소통지수 862,297 커뮤니티지수 1,276,399 사회공헌지수 397,766 CEO지수 59,9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8,8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22,738와 비교하면 6.24% 상승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942,313개와 비교하면 4.6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1% 상승, 브랜드이슈 10.63% 상승, 브랜드소통 3.36% 하락, 브랜드확산 19.31% 상승, 브랜드공헌 3.98% 하락, CEO평가 30.9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0년 8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