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김수아 기자

2020-07-14 09:27:53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아시아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12일부터 2020년 7월 13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5,890,3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식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925,209개와 비교하면 14.9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지수 2020년 7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한국자산신탁, 아시아신탁, 코리아신탁, 무궁화신탁, 대한토지신탁, KB부동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 대표 차정훈, 최윤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595 미디어지수 276,972 소통지수 306,298 커뮤니티지수 203,408 사회공헌지수 76,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0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80,681와 비교하면 28.51% 하락했다.

2위, 한국자산신탁 ( 대표 김규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443 미디어지수 92,987 소통지수 263,375 커뮤니티지수 210,993 사회공헌지수 125,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8,8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69,954와 비교하면 27.82% 하락했다.

3위, 아시아신탁 ( 대표 배일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240 미디어지수 40,775 소통지수 188,168 커뮤니티지수 193,626 사회공헌지수 74,4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22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3,594와 비교하면 1.73% 상승했다.

4위, 코리아신탁 ( 대표 최익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718 미디어지수 64,643 소통지수 53,334 커뮤니티지수 223,485 사회공헌지수 127,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3,58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5,407와 비교하면 1.47% 상승했다.

5위, 무궁화신탁 ( 대표 최병길, 권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823 미디어지수 40,775 소통지수 160,602 커뮤니티지수 126,049 사회공헌지수 22,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2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0,687와 비교하면 12.27% 하락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국토지신탁 ( 대표 차정훈, 최윤성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925,209개와 비교하면 14.9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32% 하락, 브랜드이슈 36.94% 하락, 브랜드소통 3.77% 하락, 브랜드확산 6.01% 상승, 브랜드공헌 30.7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부동산신탁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한국토지신탁, 한국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아시아신탁, 대한토지신탁, 하나자산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교보자산신탁, 무궁화신탁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