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백화점

기사입력 : 2020-07-01 06:25:3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955,4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927,409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center
2020년 7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912 미디어지수 476,664 소통지수 379,534 커뮤니티지수 174,006 사회공헌지수 26,2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5,32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66,976와 비교하면 17.23% 상승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208 미디어지수 349,305 소통지수 435,998 커뮤니티지수 299,029 사회공헌지수 24,0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576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718와 비교하면 9.00% 하락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304 미디어지수 356,251 소통지수 355,738 커뮤니티지수 278,465 사회공헌지수 19,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9,02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64,575와 비교하면 7.73% 하락했다.

4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04 미디어지수 83,994 소통지수 78,414 커뮤니티지수 39,583 사회공헌지수 8,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85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40와 비교하면 13.93% 상승했다.

5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83 미디어지수 61,289 소통지수 65,347 커뮤니티지수 53,776 사회공헌지수 8,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277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0,945와 비교하면 7.00%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927,409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49% 하락, 브랜드 이슈 3.67% 하락, 브랜드 소통 5.89% 상승, 브랜드 확산 1.42% 상승, 브랜드 공헌 0.48%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