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3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96,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48,625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288 소통지수 787,034 커뮤니티지수 713,7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4,0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87,236와 비교하면 15.15% 하락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6,943 소통지수 884,352 커뮤니티지수 611,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3,19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91,226와 비교하면 8.29%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469 소통지수 497,349 커뮤니티지수 340,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4,152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35,294와 비교하면 8.66% 상승했다.
4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871,935 소통지수 166,507 커뮤니티지수 116,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5,28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000와 비교하면 14.95% 상승했다.
5위,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568 소통지수 203,618 커뮤니티지수 194,9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13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81,406와 비교하면 5.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