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順

김수아 기자

2020-05-20 10:34:28

홍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18일부터 2020년 5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3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08,271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홍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정관장, 참다한, 한삼인, 양지홍삼, 정원삼, 초월홍삼, 고려홍삼, 종근당 홍삼, 고철남홍삼, 고려인삼유통, 더작 홍삼, 천지양, 정한삼, 함소아 홍삼, 천지인, 대한홍삼진흥공사, 애터미 홍삼, 광동 홍삼, 한뿌리, 천호엔케어 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934 미디어지수 221,604 소통지수 75,178 커뮤니티지수 50,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250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23,423와 비교하면서 17.35% 하락했다.

2위, 참다한 브랜드는 참여지수 72,577 미디어지수 18,698 소통지수 8,136 커뮤니티지수 6,97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386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4와 비교하면서 175.44% 상승했다.

3위, 한삼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52 미디어지수 17,188 소통지수 3,900 커뮤니티지수 2,9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250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360 와 비교하면서 52.93% 상승락했다.

4위, 양지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99 미디어지수 2,302 소통지수 1,103 커뮤니티지수 1,2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05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080 와 비교하면서 17.47% 상승했다.

5위, 정원삼 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92 미디어지수 2,609 소통지수 8,284 커뮤니티지수 4,8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31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160와 비교하면서 38.71% 상승했다.


홍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한삼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정관장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홍삼 브랜드평판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08,271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13.67% 하락, 55.86% 상승, 19.42% 상승, 14.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는 20년 전통의 KGC인삼공사의 홍삼제품 브랜드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영국의 자부심인 헤롯 백화점에 진출했고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 호주 등 8개국에 Brand Store를 오픈했을 뿐만 아니라 4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홍삼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4월 18일부터 2020년 5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