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섬' 1위

김수아 기자

2020-04-23 09:10:22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섬'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휠라홀딩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53,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5,742,879개와 비교하면 20.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섬' 1위
2020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한섬,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F&F, LF, 좋은사람들, 영원무역, 제이에스티나, 배럴, 화승엔터프라이즈, 쌍방울, 한세실업, 덕성, 진도, 신원, 윌비스, 패션플랫폼, 신성통상, 대현, 국동, 백산, 코웰패션, BYC, 크리스에프앤씨, 골드퍼시픽, 효성티앤씨, 경방, 휴비스, 화승인더, LS네트웍스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689 미디어지수 113,534 소통지수 708,635 커뮤니티지수 87,097 시장지수 293,391 사회공헌지수 18,7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9,1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5,503와 비교하면 126.42% 상승했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456 미디어지수 61,806 소통지수 72,430 커뮤니티지수 25,833 시장지수 1,072,422 사회공헌지수 16,1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5,12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84,926와 비교하면 66.01% 상승했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361 미디어지수 113,669 소통지수 114,193 커뮤니티지수 42,240 시장지수 787,294 사회공헌지수 48,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5,600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13,209와 비교하면 10.10% 상승했다.

4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03 미디어지수 47,026 소통지수 52,807 커뮤니티지수 18,735 시장지수 937,853 사회공헌지수 9,0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4,48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5,704와 비교하면 29.22% 상승했다.

5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93,823 미디어지수 304,728 소통지수 90,240 커뮤니티지수 275,167 시장지수 185,113 사회공헌지수 63,3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47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10,034와 비교하면 42.59% 상승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섬'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섬 브랜드는 1987년 5월 25일에 설립되어 여성의류의 제조판매업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다. 2012년 1월 현대백화점의 자회사인 현대홈쇼핑이 한섬의 지분 34.6%를 4,200억 원에 인수해 경영권을 획득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타임(옴므)', '마인', '시스템' 등이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5,742,879개와 비교하면 20.63%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82% 상승, 브랜드이슈 18.07% 상승, 브랜드소통 8.71% 상승, 브랜드확산 30.85% 상승, 브랜드시장 27.37% 상승, 브랜드공헌 18.1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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