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기사입력 : 2020-04-22 09:39:3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20년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99,7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8,052 미디어지수 2,748,262 소통지수 3,172,159 커뮤니티지수 2,791,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51,700로 분석됐다.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3,093 미디어지수 1,134,111 소통지수 2,598,543 커뮤니티지수 1,858,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0,424로 분석됐다.

3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426 미디어지수 573,041 소통지수 740,580 커뮤니티지수 583,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0,595로 분석됐다.

4위, 르노삼성자동차 ( 대표 도미닉시뇨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378 미디어지수 306,317 소통지수 85,633 커뮤니티지수 95,6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687로 분석됐다.

5위, 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15 미디어지수 180,169 소통지수 15,110 커뮤니티지수 31,1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386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1967년 12월에 설립됐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고,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