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順

기사입력 : 2020-04-22 09:39:2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BMW, 벤츠, 아우디, 포르쉐, 볼보, 지프, 렉서스, 랜드로버, 링컨, 캐딜락, 푸조, 혼다, 포드, 토요타, 벤틀리, 람보르기니, 재규어, 닛산, 인피니티, 시트로엥, 롤스로이스, 미니 순으로 분석됐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2,714 미디어지수 2,217,271 소통지수 2,264,585 커뮤니티지수 1,347,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1,662로 분석됐다.

2위, 벤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0,002 미디어지수 1,927,068 소통지수 2,108,123 커뮤니티지수 1,217,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2,469로 분석됐다.

3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7,776 미디어지수 1,070,116 소통지수 1,809,029 커뮤니티지수 1,086,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3,355로 분석됐다.

4위, 포르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1,627 미디어지수 456,253 소통지수 699,941 커뮤니티지수 408,8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6,711로 분석됐다.

5위, 볼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3,930 미디어지수 543,729 소통지수 853,783 커뮤니티지수 533,8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5,30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BMW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BMW 브랜드는 독일의 고급 자동차 및 이륜차 제조사 브랜드이다. BMW (Bayerishe Motoren Werke : Bavarian Motor Works)는 비행기용 엔진을 만드는 회사로 출범했으며 1923년에 첫 이륜차를 만들고 자동차를 처음 만든 것은 1929년이다. BMW의 대표적 디자인적 특징은 키드니 그릴(kidney grille)이다. 1931년에 도입된 이후 BMW의 패밀리 룩을 구축시킴은 물론, BMW의 상징과 같은 존재가 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