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371,098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9,346 미디어지수 3,347,848 소통지수 5,507,376 커뮤니티지수 3,340,914 시장지수 3,068,333 사회공헌지수 1,344,769 CEO지수 3,195,3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03,89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00,631와 비교하면 14.60%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5,594 미디어지수 1,097,990 소통지수 1,804,181 커뮤니티지수 2,740,428 시장지수 8,671,994 사회공헌지수 833,348 CEO지수 1,924,6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28,19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9,049와 비교하면 14.79%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299 미디어지수 927,353 소통지수 1,846,364 커뮤니티지수 2,741,768 시장지수 2,899,391 사회공헌지수 903,492 CEO지수 1,940,3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39,01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72,475와 비교하면 12.69% 상승했다.

이어 "2020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8% 상승, 브랜드이슈 2.67% 하락, 브랜드소통 0.64% 하락, 브랜드확산 7.91% 상승, 브랜드시장 20.78% 상승, 브랜드공헌 11.16% 상승, CEO평가 53.2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