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기사입력 : 2020-04-17 08:4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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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20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371,098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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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9,346 미디어지수 3,347,848 소통지수 5,507,376 커뮤니티지수 3,340,914 시장지수 3,068,333 사회공헌지수 1,344,769 CEO지수 3,195,3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03,89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00,631와 비교하면 14.60%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5,594 미디어지수 1,097,990 소통지수 1,804,181 커뮤니티지수 2,740,428 시장지수 8,671,994 사회공헌지수 833,348 CEO지수 1,924,6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28,19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9,049와 비교하면 14.79%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299 미디어지수 927,353 소통지수 1,846,364 커뮤니티지수 2,741,768 시장지수 2,899,391 사회공헌지수 903,492 CEO지수 1,940,3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39,01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72,475와 비교하면 12.6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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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8% 상승, 브랜드이슈 2.67% 하락, 브랜드소통 0.64% 하락, 브랜드확산 7.91% 상승, 브랜드시장 20.78% 상승, 브랜드공헌 11.16% 상승, CEO평가 53.2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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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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