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차정훈 회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기사입력 : 2020-04-06 08:37:02
[빅데이터뉴스 박건율 기자]
㈜한국토지신탁 차정훈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6일 밝혔다.

3일 한국토지신탁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를 밝힌 차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 며 “우리 임직원들의 마음에는 격려가 되고, 어려운 화훼농가들에게는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은 봄꽃들을 다량 구매하여 각 부서 및 임직원들에게 이를 고루 전달하였고, 또 사내 요소마다 공기정화식물과 화분을 다량 비치해 직원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예전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캠페인에 참여한 이가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가는 꽃 선물 운동이며, 코로나19 여파로 입학식 · 졸업식 등이 연이어 취소되며 어려움이 큰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달 처음 제안했다. 지금은 정재계를 비롯, 금융권에서도 캠페인 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SK하이닉스 이석희 대표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차정훈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동부건설 허상희 대표 ・ MK전자 이진 대표를 지명했다.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