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교육부 라이프사업으로 수능 없는 입학전형 수시모집

기사입력 : 2019-09-04 09:43:59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대학입학의 필수 조건인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따라 서류•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의 모집학과로는 △융합보안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글로벌무역학과가 있으며 융합보안학과와 사회복지 상담학과는 각 41명을 글로벌 무역학과는 70명을 수시에서 모집한다.

라이프사업이란 선취업 후진학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근간으로 학령기 학생중심의 고등교육 체제를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제로 전환하도록 지원하여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화하고, 성인학습자의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도래는 ‘독창적 문제발견과 실행적 해결과정’을 통해 환경적응력과 생존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창의ㆍ혁신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체계적 이론학습과 현장기반 실무능력 제고를 위한 융복합 교육과정 실행과 교수학습 혁신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 미래융합대학 재학생들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조적 사고, 협력적 지성, 실천적 문제해결력’을 포괄적으로 갖춰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2020학년도 입시일정에 따라 9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해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동국대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