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471만1,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3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25만9,961개와 비교하면 14.76%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2023-04-20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2만4,2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906개와 비교하면 2.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3-04-20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레인보우로보틱스·현대로템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8만7,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와 비교하면 9.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2023-04-20
-
[배달앱 기획③] 쿠팡이츠, 12개 채널 중 카페 정보량 톱…20~40대 관심도 높아 '비전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2021~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3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쿠팡이츠'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요기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쿠팡이 운영하고 있는 '쿠팡이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매달 5만건을 훌쩍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2년 카페 채널의 정보량이 50만건을 넘어 눈길을 끌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
2023-04-20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삼성물산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40만6,2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28만366개와 비교해보면 18.52%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2023-04-19
-
인탑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09.39%↑"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탑스 2위 엠씨넥스 3위 코아시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9만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49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2023-04-19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2만3,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1만6,804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2023-04-19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4월 톱…"푸르지오·자이·롯데캐슬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01만188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1,143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3-04-19
-
[배달앱 기획②] 배달특급, 20~50대 관심도 높은 편…여성·10대 관심은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차에는 신한은행 '땡겨요'에 이어 2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배달특급'을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쿠팡이츠, 요기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지난 2020년 10월 출시한 '배달특급'에 대해 20대부터 50대까지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다만 10대와 여성의 관심도는 낮은 편인 것으
2023-04-19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3만8,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3,931개와 비교하면 2.4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2023-04-18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57만3,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471만1,826개와 비교하면 4.7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
2023-04-18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만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0만6,118개와 비교하면 16.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04-18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8만7,28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0만123개와 비교하면 2.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2023-04-18
-
[CJ그룹 기획 ①] CJ올리브네트웍스, 20대 관심도 압도적…여성 관심도는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CJ그룹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올리브네트웍스, CJ푸드빌, CJ ENM,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FEED&CARE, CJ CGV 등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이번 회에서는 'CJ올리브네트웍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년간 60%대 안팎의 높은 호감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또 20대로부터 압도적인 관심을 받은 반면
2023-04-18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만8,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40만4,777개와 비교하면 13.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2023-04-17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 1.03%↑"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135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48만1,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050만5,191개와 비교하면 4.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2023-04-17
-
'하나원큐' 시중은행 모바일 앱 중 소비자 관심도 톱…"신한 쏠·KB스타뱅킹' 순
올 1분기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시중 은행들의 모바일 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하나은행 '하나원큐'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신한은행의 '신한 쏠'과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특수은행을 포함한 시중은행들의 모바일 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시 키워드는 고유 '모바일뱅킹 앱 이름' 외에 '은행이름' + '모바일' OR '뱅킹' 키워드 등으로도 조사했으며 이 경우 두 단어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포함된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