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0만2,03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7만7,961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2023-01-18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46만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6만1,736개와 비교하면 2.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2023-01-17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65만4,4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66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2023-01-17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7만2,41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4,559개와 비교하면 7.96%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2023-01-17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현대바이오·LG생활건강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현대바이오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66만3,4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2만4,973개와 비교하면 8.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2023-01-17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3만2,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40만8,861개와 비교하면 0.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2023-01-16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가 321만9,26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5만408개와 비교하면 0.96%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2023-01-16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셀트리온·SK바이오사이언스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13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32만9,4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8만8,923개와 비교하면 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3-01-16
-
BNK부산은행 지난해 4분기 정보량 선두…2022년 관심도 1위는 DGB대구은행
지방은행 6곳을 대상으로 4분기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BNK부산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지난 한해 전체 1위는 DGB대구은행이 기록했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분기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4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제주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4분기 관심도 1위는 3만5865건을 기록한 BNK부산은행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부산은행
2023-01-16
-
현대 그랜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그랜저 2위 현대 아반테 3위 쌍용 토레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1,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10만7,458개와 비교해보면 19.57%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
2023-01-13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2,807만22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819만3,362과 비교해보면 26.5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2023-01-13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23만1,2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만8,312개와 비교하면 1.2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2023-01-13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63만7,57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2,69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2023-01-13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리치앤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667만4,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52만8,858개와 비교하면 11.35%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2023-01-12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7,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6,745개와 비교해보면 5.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2023-01-12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2만5,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0만117개와 비교하면 19.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2023-01-12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만3,4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4만6,160개와 비교하면 16.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