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7월 8일부터 2022년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04,516개와 비교하면 16.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2022-08-08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안랩 뒤이어"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안랩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7만7,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0만1,391개와 비교하면 7.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2022-08-08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소폭 상승"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7만7,1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7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47만6,883개와 비교하면 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
2022-08-08
-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백화점은 '현대백화점'…'롯데·AK플라자' 순
올 상반기 MZ세대가 가장 선호한 백화점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최다 점포를 보유 중인 롯데백화점이 MZ세대 관심도 2위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총정보량에서는 신세계백화점에 크게 밀리는 AK플라자가 MZ세대 포스팅 수에서는 오히려 신세계백화점을 소폭 앞서 눈길을 끌었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6월 백화점 6곳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자료는 SNS 등에서 글을 쓴 이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포스팅만을 한정해서 집계를 낸 것으로 20대와 30대가 포스팅한 합계 순위이다.개인 프로필을 적을
2022-08-08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5일부터 2022년 8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7,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7,706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2022-08-05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SK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963만4,35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3만8,918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2022-08-05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2위 SK그룹 최태원 회장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57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9,498개와 비교하면 3.0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2022-08-05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에코프로 순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04만2,52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4만2,556개와 비교하면 1.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2022-08-05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3만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0만2,462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2022-08-04
-
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7.74% 상승"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4일부터 2022년 8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7,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252,357개와 비교하면 0.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2022-08-04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01만4,24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2만770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2022-08-04
-
국민 63% 이재용 부회장 특별사면에 호의적…"긍정률, 부정률보다 3.8배↑"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들 열 명중 여성 명 이상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광복절 특별 사면에 대해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광복절이 가까워오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특별사면 여부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월 동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포스팅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 63% 가량이 이재용 부회장에 사면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이재용 부회장 사면 관련 포스팅도 세 사람 중 가장 많아 이재용 부회장 사면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매우 뜨거운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
2022-08-04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평판지수도 7.87% 올라"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알로이스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03만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만9,063개와 비교하면 7.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2022-08-03
-
현대자동차 완성차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5.70%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66만9,349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
2022-08-03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2.27%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 ETS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0만6,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8만6,345개와 비교하면 1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2022-08-03
-
GS건설, 2022년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
국토교통부가 지난 7월31일 발표, 이달 1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들의 지난 2분기 ESG경영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도급순위 5위인 'GS건설'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DL건설, 포스코건설, SK에코플랜트, 롯데건설 순으로 높은 ESG경영 관심도를 보였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0대 건설사에 대한 ESG경영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건설사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
2022-08-03
-
NH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2일부터 2022년 8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76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