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970,422개와 비교하면 6.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
-
-
-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일 2025년 10월 10일부터 2025년 11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937,80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94,028개와 비교해보면 7.4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