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는 지난 10일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디 올 뉴 셀토스(The all-new Seltos, 이하 셀토스)'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 셀토스는 1세대 모델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이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바탕으로, 웅장한 그릴과 대비를 이루는 날렵한 디자인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구현했다.
클러스터는 차량 외관의 벨트라인에 맞춰 설계해 균형감 있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대시보드와 에어벤트 등은 수평적 디자인을 반영해 차급 이상의 넓고 쾌적한 공간감을 만든다.
기아는 이번 셀토스 신규 라인업으로 1.6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고 안전 성능을 강화했다.
셀토스는 우수한 연비를 갖춘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새롭게 추가해 경제성과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차량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아는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판매를 확대하는 동시에 브랜드 입지를 한층 더 확고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셀토스는 언제나 동급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왔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 역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돋보이는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며 "셀토스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내년 1분기 중 셀토스를 국내 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북미, 유럽, 중국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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