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더 쇼케이스’ VIP 소비 트렌드 변경

이태영 기자

2025-11-24 12:25:23

신세계백화점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The Showcase)’가 론칭 1년 만에 백화점 VIP의 소비 트렌드를 변경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The Showcase)’가 론칭 1년 만에 백화점 VIP의 소비 트렌드를 변경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신세계백화점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신세계백화점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The Showcase)’가 론칭 1년 만에 백화점 VIP의 소비 트렌드를 변경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여기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VIP 시장 중심축이 ‘브랜드 가치’에서 ‘경험 가치’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한정판 위스키 1분 완판

지난해 11월 첫 공개 이후 더 쇼케이스는 소개하는 콘텐츠마다 완판됐다.

지난 9월부터 산토리와 협업해 선보인 극소량 생산 한정판 위스키는 오픈 1분 만에 전량 매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월 프랑스 메이저 테니스 대회 ‘롤랑가로스’ 관람 패키지를 선보였는데, 남자 결승전이 정원 10명인데 신청자만 500명 이상 몰려 5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 세계 0.1%만 존재하는 컬러 다이아몬드 상담에 앱을 통해 무려 1만명 이상이 문의했고, 수천만 원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맞춤 상담 후 구매로 이어지는 사례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더 쇼케이스 첫번째 상품인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4’는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연중 판매가 이어지며 올해 연말까지 100대 계약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외에도 더 쇼케이스에서 신세계 여행 플랫폼인 ‘비아신세계’ VIP 전용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모터 스포츠 경기, 유명 탐험가 제임스 후퍼와 함께 하는 북극 탐사 여행 등이 VIP 참여를 이끌어냈다.

◆ 1년간 VIP 5만명 유입

‘더 쇼케이스’는 론칭후 1년간 약 5만명 VIP가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 최상위 등급인 ‘트리니티’ 고객 중 약 75%가 구매를 희망해 상담을 진행했다. 연령별로 더 쇼케이스를 이용한 VIP 고객 중 30~40대가 전체 63%를 차지하는 등 앱 사용에 젊은 VIP층이 더 쇼케이스 콘텐츠 구매를 이끌었다.

◆ VIP 쇼핑 새 키워드 ‘경험’

더 쇼케이스 오픈 후 이러한 성과는 백화점 VIP 소비가 ‘소유 중심’에서 ‘경험 중심’으로 전환됐다.

내년 카테고리를 확대해 △하이엔드 인테리어 큐레이션 △맞춤형 럭셔리 기프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더 쇼케이스는 신세계 VIP만을 위한 맞춤형 경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며, “신세계에서만 가능한 경험을 통해 VIP 고객이 느낄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