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럭스 ‘윈터 뷰티’ 개최…온라인 관심도 상승

이태영 기자

2025-11-10 14:35:37

10월 정보량 3638건으로 지난 9월 3432건 대비 206건 6.00% 증가

쿠팡이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R.LUX)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쿠팡
쿠팡이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R.LUX)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쿠팡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쿠팡이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R.LUX)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보습과 향을 중심으로 감성 담긴 뷰티 아이템이 소개된다. 알럭스는 한 해 마무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연말 선물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 새롭게 입점한 에이피 뷰티와 수잔카프만(Susanne Kaufmann)을 비롯해 로라 메르시에, 메모, 아워글래스,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한다.

에이피 뷰티는 피부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사용감을 함께 담은 브랜드다. 대표 제품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은 겨울철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 크림이다. 향이 은은하고 부드럽다.

수잔카프만은 오스트리아 스파 전통에서 탄생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자연에서 얻은 식물 성분을 중심으로 피부에 순한 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핸드 크림’과 ‘리파이닝 스칼프 & 바디 스크럽’이 대표 제품이다.

보습력과 발색을 갖춘 ‘맥 러스터글래스 립스틱’과 ‘클라랑스 립 오일’ 등이 대표적이다. 치크는 ‘나스 블러쉬’와 ‘로라 메르시에 블러쉬’, 향수는 ‘산타마리아노벨라 멜로그라노’와 ‘멜린앤게츠 레더’가 겨울 향이다.

로라 메르시에 ‘딜리셔스 앤 데카당트 앰버 바닐라 컬렉션’은 바디 크림, 워시, 배스 세트로 구성됐다.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라이팅 에딧 언락드 팔레트’는 패키지와 컬러감으로 소장가치를 더한다.

메모는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한 향수 ‘오데옹’을 프랑스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새롭게 선보인다.

행사 상품은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고 ‘시그니처 패키지’로 포장돼 배송된다.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와우회원은 익일 로켓배송과 함께 당일 새벽 배송도 이용할 수 있다.

알럭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겨울 시즌 감성과 럭셔리 브랜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고객이 알럭스를 통해 자신 뷰티 스타일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10월 쿠팡 와우회원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달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0월 쿠팡 와우회원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638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0월 쿠팡 와우회원 관심도는 직전 1개월인 지난 9월 3432건에 비해 206건, 6.00%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쿠팡 와우회원 대상이 시청 가능한 쿠팡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에 대해 한국 모바일 앱 시장과 소매 시장 소비자 행태를 분석해 기업과 언론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 분석 솔루션인 와이즈앱·리테일(WiseApp·Retail)이 분석했다”며, “분석 결과 10월 한 달간 전체 OTT플랫폼 사용자 수 2위와 사용 시간 3위를 기록해 이러한영향으로 10월 쿠팡 와우회원 관심도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