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짱, 대시보드 전면 개편...매장 성장 지원 가속

이병학 기자

2025-11-05 16:25:00

헤어짱, 대시보드 전면 개편...매장 성장 지원 가속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미용실 매장 성장 강화 위해 ‘대시보드’ 개편 뷰티 솔루션 전문기업 글리티가 운영하는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헤어짱’의 메인 대시보드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매장 운영 효율 극대화와 함께, 매장 및 디자이너 중심의 성과 관리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매장 성장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개선된 대시보드는 ▲매장 영업 현황 ▲예약 현황 ▲담당자별 성과 ▲매장 성장 진단 등 총 4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한눈에 보는 매장 운영의 핵심 데이터 ‘매장 영업 현황’ 탭에서는 당일 기준 접객 수, 시술건 수, 매출액을 신규 고객과 재방문 고객으로 구분해 보여준다. 최근 5개월간의 고객 방문 및 매출 추이, 요일별 방문 패턴, 인기 시술 메뉴 등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전월 대비 담당자별 상세 현황을 팝업 형태로 분석할 수 있다. 별도의 리포트 작성 없이 매장의 운영 흐름을 즉시 파악을 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게 된다. 예약 마케팅 채널 분석 ‘매장 예약 현황’ 탭은 예약 유입 채널별 고객 분포와 접수 시간대별 추이를 분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로써 헤어짱을 통해 노쇼율 관리, 채널별 마케팅 예산 운영, 시간대별 예약 최적화 등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

담당자별 성과기반 ‘보상 체계’ 및 ‘인력 관리’ 지원 ‘담당자별 성과’ 탭에서는 각 직원의 매출 목표 대비 달성률과 고객 재방문율, 예약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담당자별 기여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확인할 수 있어, 성과 중심의 공정한 보상 체계와 인력 관리를 지원한다.

이는 디자이너에게는 성장 목표를 명확히 인식시키고, 관리자에게는 팀 단위 성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도구가 될 전망이다. ‘지역 경쟁력 분석’부터 ‘잠재적 이탈 고객의 선재 관리’ 운영 ‘매장 성장 진단’ 탭은 지역 평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장의 영업 성과를 분석하고, 3개월·6개월·12개월 단위의 매출 및 고객 수, 객단가 예측 지표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 이탈 관리 기능도 한층 고도화됐다. 30일·60일·90일 미방문 고객을 등급별로 분류해 이탈 위험도를 진단하고, 해당 고객군을 대상으로 문자 및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할 수 있어 선제적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지역 내 경쟁력 평가부터 매출 예측, 고객 관리 전략 수립까지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다.

글리티 관계자는 “이번 대시보드 개편을 통해 ‘헤어짱’은 단순한 통계 툴을 넘어, 데이터 기반의 능동적인 매장 운영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핵심 도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각 항목별 데이터 활용 가이드와 정기적인 튜토리얼 제공을 통해 사용성과 현장 적용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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