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복지·예술 전공 중심의 실무교육 확대

이병학 기자

2025-11-04 15:55:00

최신식 기숙사·영어집중지원센터·학습지원센터 운영

서강전문학교, 경찰·복지·예술 전공 중심의 실무교육 확대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서강전문학교 재단 산하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와 목동캠퍼스가 2025학년도 겨울학기를 맞아 다양한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개강하고, 경찰·복지·공무원·정보통신·예술 분야 전공자를 위한 맞춤형 진로 지원체계를 한층 강화에 나섰다.

신도림캠퍼스에서는 경찰행정학과·경찰경호학과 산하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과정이 개강되며, 경비업법에 따른 필수 이수 체계를 기반으로 한 실무형 전문교육과 취업연계 플랫폼을 통한 즉시 취업 연계 시스템을 운영한다.

또한 영등포구·구로구·금천구·관악구·용산구를 비롯해 인천·부평·수원 등 수도권 전역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각 지역에 설치된 취업지원센터 및 학습지원센터가 수강생들의 진학·취업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인천 부평역, 종로구 경복궁역, 은평구 연신내역 등에 상시 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목동캠퍼스에서는 경찰행정학과 중심의 ‘경찰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이 과정은 최신식 기숙사와 영어집중지원센터를 연계하여, 기숙형 집중학습 환경 속에서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이 단기간 내 합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효율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및 사회복지행정실무 과정을 11월 15일 개강하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실습형 교육과 복지기관 현장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모든 신청자에게 특별장학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서강전문학교는 이외에도 공무원학과, 정보통신학과, 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전문학사 과정을 운영하며, 현재 예비신입생 수시전형 모집을 진행 중이다. 복수전공과 이중지원이 가능해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맞춤형 진학이 가능하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