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레알코리아는 지난해 3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제작해 보급해왔다. 교과서에는 올바른 셀프 염색법, 두피·모발 관리법, 자외선차단제의 기능 이해, 기본적인 스킨케어 루틴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이 포함됐다. 현재까지 전국 94개 기관, 2천5백여 명에게 총 5천 권이 배포됐으며, 연내 2천4백 권이 추가로 보급될 예정이다.
교재 보급뿐 아니라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 ‘모범생’ 시리즈를 통해 영상 콘텐츠도 제작됐다.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두 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로레알코리아 브랜드 매장을 배경으로 실제 피부 진단, 화장품 사용법, 세안과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 염색의 원리 등을 다루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거창 아림고등학교 만학도 학생 및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 21명을 서울 삼성동 로레알 아카데미에 초청해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전문가 시연을 통해 헤어 제품 종류와 사용법을 배우며 직접 실습을 경험했고,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레알코리아 소지혜 그룹홍보 및 지속가능성 부문장은 “이번 교육은 학습자들이 배움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3년 연속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후원하며 문해교육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25 문해교육 콘퍼런스’와 문해교사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해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이 공로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