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게임즈 ‘카발RED’, 교촌치킨 ‘레드콤보’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이병학 기자

2025-10-24 11:21:00

이스트게임즈(대표 김장중)의 신작 MMORPG ‘카발RED(CABAL RED)’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과 손잡고 진행 중인 특별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스트게임즈(대표 김장중)의 신작 MMORPG ‘카발RED(CABAL RED)’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과 손잡고 진행 중인 특별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이스트게임즈(대표 김장중)의 신작 MMORPG ‘카발RED(CABAL RED)’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과 손잡고 진행 중인 특별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협업은 ‘카발RED’의 핵심 전투시스템인 ‘콤보시스템’의 역동적이고 강렬한 감성과, 교촌치킨의 매운 시그니처 메뉴 ‘레드콤보’가 지닌 화끈한 맛의 공통점을 연결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125명에게 ‘교촌 레드콤보 모바일 교환권’이 증정되며,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된다.

‘카발RED’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카발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전투 시스템과 시각적 완성도를 구현한 정통 MMORPG다. 원작의 핵심 시스템인 콤보와 배틀모드를 유지하면서, 광역 스킬 중심 전투와 간편한 강화 시스템을 추가해 보다 빠르고 직관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과 PC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계정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오는 11월 25일 정식 출시를 앞둔 ‘카발RED’는 현재 사전예약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패키지가 지급되며, 추가 추첨을 통해 특별 경품도 제공된다. 사전예약은 공식 페이지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는 이번 교촌치킨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간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시도하며, 강렬한 전투 감성과 맛의 매운 열정을 결합한 ‘콤보 감성’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