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단독 판매…이달 말까지 15% 할인 프로모션

CJ제일제당과 컬리의 양사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제품이다.
양사는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를 기획, '포기김치(3kg)', '총각김치(1kg)' 두 가지를 선보였다.
우선 고춧가루 분쇄 방법부터 차별화해, 깨끗하게 씻고 말려 곱게 갈아낸 진홍빛 국내산 100% 세절(洗切)초 고춧가루만을 사용,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과 먹음직스러운 붉은 빛깔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컬리 주 고객층이 시원하고 깔끔한 중부식 김치를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해, CJ제일제당 김치 최초로 양념소에 소고기 양지육수를 더해 차별화된 풍미를 구현했다. 여기에 두 번 발효해 비린 맛을 줄인 덧장 멸치액젓이 어우러져 깊이 있게 깔끔한 감칠맛이 일품이라는게 CJ제일제당측의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이달 말까지 15% 할인행사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김하은 CJ제일제당 김치 담당자는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기반으로 CJ만의 차별화 기술력과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08.11~09.09) 기간 '제일제당 + 김치' 키워드로 분석한 결과 총 736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 김치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0일간(2025.07.12~08.10)의 387건에 비해 349건 90.18%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CJ제일제당 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