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컬리와 '제일맞게컬리 김치' 2종 출시…김치제품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9-09 10:49:07

컬리 단독 판매…이달 말까지 15% 할인 프로모션

매일 맛있는 포기김치 총각김치 제품. ⓒ CJ제일제당
매일 맛있는 포기김치 총각김치 제품. ⓒ CJ제일제당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컬리의 양사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제품이다.

양사는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를 기획, '포기김치(3kg)', '총각김치(1kg)' 두 가지를 선보였다.

우선 고춧가루 분쇄 방법부터 차별화해, 깨끗하게 씻고 말려 곱게 갈아낸 진홍빛 국내산 100% 세절(洗切)초 고춧가루만을 사용,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과 먹음직스러운 붉은 빛깔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컬리 주 고객층이 시원하고 깔끔한 중부식 김치를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해, CJ제일제당 김치 최초로 양념소에 소고기 양지육수를 더해 차별화된 풍미를 구현했다. 여기에 두 번 발효해 비린 맛을 줄인 덧장 멸치액젓이 어우러져 깊이 있게 깔끔한 감칠맛이 일품이라는게 CJ제일제당측의 설명이다.
집에서 손수 담근 것처럼 갓 담근 아삭함과 시원함이 살아있는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포기김치는 정성스럽게 청잎을 골라낸 배추를, 그리고 총각김치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선별한 알타리무를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이달 말까지 15% 할인행사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김하은 CJ제일제당 김치 담당자는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기반으로 CJ만의 차별화 기술력과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제일제당 김치 제품에 대해 최근 30일간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08.11~09.09) 기간 '제일제당 + 김치' 키워드로 분석한 결과 총 736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 김치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0일간(2025.07.12~08.10)의 387건에 비해 349건 90.18%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CJ제일제당 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