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산토리 위스키' 고숙성 제품 VIP 대상 단독 출시

최효경 기자

2025-09-09 09:01:54

신세계百, 더쇼케이스 산토리위스키 멤버십
신세계百, 더쇼케이스 산토리위스키 멤버십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프리미엄 일본 위스키의 정수를 담고 있는 '산토리 위스키'의 고숙성 제품을 VIP 고객들에게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의 VIP 전용 플랫폼 '더 쇼케이스'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희소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특별한 선물과 압도적인 경험도 제공해 차별성 있는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의 '더 쇼케이스'는 지난해 11월 최초로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기존 VIP 서비스가 오프라인 중심으로 제공되던 틀을 깨고 앱 기반의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하며 VIP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산토리'는 1899년 설립자 토리 신지로의 이름을 딴 와인 수입상 토리상점으로 시작해 1923년 현대적인 의미의 회사를 설립해 지난 2023년에는 100주년을 맞이하기도 했다.

1929년에는 일본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산토리'를 출시하는 등 일본 위스키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기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대표 상품인 '히비키', '하쿠슈', '야마자키'는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구하기 힘든 상품으로 유명하다는게 신세계백화점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더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이는 고숙성 위스키는 국내에 극소량으로 입고되는 희소성 높은 프리미엄 위스키를 VIP 고객에게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험적 요소를 함께 패키지로 구성해 가치를 한껏 끌어올렸다.

패키지는 크게 세 종류로 구성되었다. 시그니처 패키지는 산토리의 대표 위스키인 야마자키 12년과 18년 2종, 프레스티지 패키지는 고숙성 인기상품 하쿠슈 12년, 야마자키 18년, 히비키 21년 3종, 마스터 패키지는 최상위 라인업인 하쿠슈 18년, 야마자키 25년, 히비키 30년으로 이루어져 있다.

위스키 패키지 구매접수는 신세계 앱 VIP 전용공간인 '더 쇼케이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세계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산토리 매장에서 결제 후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제공되었던 VIP 서비스를 APP 기반의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시킨 '더 쇼케이스'를 통해 위스키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고숙성의 산토리 위스키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