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4일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50여 명의 외식업주,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배민 전통주 시음과 클래스' 강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통주 클래스는 외식업주가 현장에서 직접 전통주를 시음하고 판매 전략을 세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전통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전통주를 활용해 객단가를 높여 저녁 매출을 올리는 경영 전략도 활발해지는 추세다.
지난해 공개된 2023년 주류산업 실태조사에서는 전통주 월 평균 음용 비중이 21.2%로 조사됐고, 선호하는 주종으로 전통주가 3위에 오르는 등 전통주 수요 기반은 확대되고 있다.
클래스는 이론 과정, 시음 과정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론 과정에서는 기본적인 전통주의 개념부터 요즘 인기있는 전통주와 가게 큐레이션 전략, 업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전통주 하이볼 레시피 등을 소개했다. 시음 과정에서는 양조장 4곳의 전통주 11종과 전통주 큐레이션 플랫폼 '대동여주도'가 제시하는 12종의 전통주를 시음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파트너성장센터장은 "최근 전통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외식업 사장님들의 매출 상승의 기회로 만들고자 이번 클래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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