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디로지스는 지난 28일 김제시청에서 정성주 김제시장과 이상욱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드림장학금’ 후원 협약 및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은 김제시 드림스타트와 협력해 초·중·고 재학생 5명을 선정하고, 고등학교 졸업까지 매월 20만 원씩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지원 규모는 약 1억 원으로, 학생들의 교육비와 자기계발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장학사업은 전날 전주시에서 시작된 ‘취약계층 아동 후원 협약’에 이어 추진된 것으로, 앞으로 남원까지 확대해 전북권 3개 지역에서 총 3억 원의 장학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제이디로지스는 연탄 봉사, 저소득층 아동 지원 등 기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올해부터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ESG 경영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상욱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경제적 제약 없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제이디로지스는 전주·완주·김제·남원·임실·순창 등 전북권에 거점을 두고 라스트마일 배송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쿠팡CLS와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신사업 확장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쿠팡CLS 역시 지난 8월 개최한 ‘2025 상반기 퀵플렉스 협력업체의 날’ 행사에서 제이디로지스를 신사업 확장 부문 수상 업체로 선정하며 성과를 인정한 바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