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및 사용빈도 높은 굴소스·스위트칠리·돈까스소스 3종 엄선

최근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면서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 원에서 2022년 3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저당·저칼로리 소스 시장은 최근 1년 새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요건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하고,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LOWTAG' 저당 소스는 △저당 굴소스 △저당 스위트칠리소스 △저당 돈까스소스 등 총 3종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스 제품들로 엄선했다.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과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3개 제품 모두 100g 기준 당류 함량이 5g 미만으로 저당 기준을 충족하며, 특히 스위트칠리소스는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 모두 90% 이상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당 함량과 칼로리는 낮췄지만 원재료는 아낌없이 사용해 소스 본연의 깊고 균형 잡힌 맛을 유지했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이마트를 비롯해 정원e샵 등 온라인 채널과 농협, 소매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연내 저당 케찹, 저당 허니 머스타드, 저당 양념치킨 소스, 저당 마요네즈 등 4종을 추가로 출시해 저당 소스류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4월 장류를 중심으로 한 'LOWTAG' 제품 5종을 출시한 데 이어, 5월에는 드레싱 3종, 6월에는 음용식초 홍초 2종을 선보이며 빠른 속도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제품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결과 출시 100일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연내에는 총 20여 종까지 제품 수를 늘려 국내 저당 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