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 국제선 항공권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항공권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25 10:46:22

올 7월 정보량 177건으로 6월 102건 대비 75건 증가

놀유니버스 국내 여행 기업 최초 국제선 간편결제 서비스 구현. ⓒ 놀유니버스
놀유니버스 국내 여행 기업 최초 국제선 간편결제 서비스 구현. ⓒ 놀유니버스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항공권 결제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여행 시장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한다.

놀유니버스는 토스페이먼츠, 글로벌 항공권 예약발권시스템 운영사 Sabre(세이버)와의 3자 협업을 통해 국내 여행 기업 최초로 국제선 항공권에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선 항공권 결제는 '비인증 방식'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반면, 간편결제는 추가 인증이 필요해 국제선 결제에 도입하기 어려운 구조적 제약이 있었다. 이번 기술 구현으로 항공권 결제 구조 전반의 유연성을 높이는 동시에 향후 다양한 여행상품과의 결합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놀유니버스는 기존 항공권 카드 결제 방식을 유지하는 동시에 토스페이먼츠와 함께 토스의 '토스페이'를 연동해 간편결제 구조를 완성했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던 카드 정보 입력 절차를 없앴다. 또한, 고객의 카드 정보를 수집하지 않아 민감 정보의 노출 위험을 최소화한다.

현재 간편결제 시스템은 Sabre에 연동된 전 세계 60여 개 항공사의 항공권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다.
NOL 인터파크투어의 항공 서비스에 우선 도입했으며 연내 NOL 플랫폼의 항공 서비스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놀유니버스와 토스페이먼츠는 토스페이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플랫폼에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추가로 연동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 7월 놀유니버스 항공권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6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조사 방식은 '놀유니버스' + '항공권'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올 7월 놀유니버스 항공권 관련 포스팅 수는 177건으로 직전 6월 102건 대비 75건, 73.53%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7월 놀유니버스 항공권에 대한 고객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