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권 MZ세대 접점 강화, 단독 부스 운영
공식 벤더 레스토랑과 협업, 특별 메뉴 선보여

지난 15~16일에 이어 오는 22~24일까지 열리는 'APE'는 매년 약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런던의 인기 뮤직 페스티벌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영화 상영, 거리 공연, 마켓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행사다.
대상 종가는 팝업 행사나 푸드트럭 등 현지인의 일상 가까이에서 진행해온 '김치 블라스트' 행사를 영국의 주요 문화·예술 현장으로 옮겨 한층 확장된 형태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순 제품 시식을 넘어 축제나 공연, 지역 커뮤니티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김치의 매력을 다각도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유럽권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종가는 현장에서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 지난 15일과 16일 이틀 동안에만 약 6000명의 방문객이 종가 부스를 찾았다. 이번 종가 부스는 'Feel the Ferment'라는 콘셉트 아래 김치를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경험존 △테이스팅존 △게임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부스 외관은 김치냉장고를 모티프로 한 대형 '김치 쿨러(Kimchi Kooler)'로 꾸며졌다.
특히 '경험존'에서는 종가의 히스토리 및 주요 제품 소개와 함께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어 '테이스팅존'에서는 김치를 활용한 핑거푸드 메뉴를 직접 맛볼 수 있다.
종가는 이번 'APE 2025'에서는 종가 단독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페스티벌의 공식 벤더로 참가하는 3개 인기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종가 김치를 활용한 특별 메뉴도 선보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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