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텍 자회사 한주하이텍, 미사일 부품 형틀 해체 장비 수주 계약 체결

이병학 기자

2025-07-31 14:01:00

향후 FA 물류 자동화 자체 주요 기술을 기반으로 방산 설비 신규 수주 확대 추진 계획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알에프텍(061040)은 자회사 한주하이텍이 국내 방산 대기업으로부터 미사일 부품 형틀 해체 장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소형 탄두 도포 방수 장비를 납품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추가적인 수주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신규 방산 수주 확대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주하이텍은 방산 관련 다양한 설비 장비에 진입 이력을 쌓아 나가며 방산 설비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최근 방산업계는 글로벌 수출이 급성장하면서 생산 라인을 자동화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관심이 많은 상황이므로, FA 물류 자동화 자체 기술을 보유한 한주하이텍에게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주하이텍은 삼성디스플레이, 세메스, LG에너지솔루션 등 IT 및 2차전지 주요 대기업의 1차 협력사로서 꾸준히 성장해 온 회사다. 최근 반도체, 디스플레이 업황이 반등세를 보여주며 주요 고객사들의 신규 투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본업이 반도체, 디스플레이 설비 제작인 한주하이텍의 사업 성장세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한주하이텍 이정기 대표이사는 “앞으로 한주하이텍은 안정적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실적을 기반으로 하고, 방산 신규 수주를 확대하며 실적 업사이드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