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포스 PC방 순천본점’ 개점… 전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 선보여

이병학 기자

2025-07-30 14:09:00

‘레드포스 PC방 순천본점’ 개점… 전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프리미엄 게이밍 공간을 지향하는 PC방 브랜드 레드포스가 순천 연향동 중심 상권에 ‘레드포스 PC방 순천본점’을 새롭게 개점하며 지역 최대 규모의 E스포츠 경기장을 공개했다. 이번 매장은 연향상가길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으며, 25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조성됐다.

레드포스 순천본점은 최신 사양의 게이밍 장비를 전면 도입해 하이엔드 유저 및 프로게이머를 겨냥한 몰입형 공간으로 기획됐다. 특히 E스포츠 경기장은 RTX 5080 그래픽카드, AMD 라이젠 7 9800X3D, ASUS TUF Gaming B850-PLUS, GALAX RTX 5080 EX GAMER, ASUS ROG SWIFT PRO PG248QP FHD 540Hz 등 최고급 사양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여기에 프리미엄석에는 RTX 5090이 장착돼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전 좌석에는 AMD 라이젠 7 CPU 및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적용됐으며, 커플석과 팀 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고객들이 직접 게이밍 키보드 타건을 체험할 수 있는 ‘타건샵’을 매장 내에 마련해 주변기기 체험과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레드포스 PC방 순천본점’ 개점… 전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 선보여


모니터 역시 ASUS TUF VG259QM, LG 울트라기어 27GP750 및 32GS75Q, 삼성, DELL, ACER, AOC 등 다양한 고주사율·고해상도 제품들이 배치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로지텍의 PRO X SUPERLIGHT2를 비롯한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도 전 좌석에 배치돼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레드포스 PC방 운영사인 ㈜비엔엠컴퍼니 서희원 대표는 “레드포스는 단순한 PC방이 아닌 E스포츠 복합문화공간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순천본점은 전국 E스포츠 문화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천, 신촌, 광주첨단, 제주, 강남 등 주요 거점에 이어 순천까지 경기장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 목표인 100호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레드포스 PC방 순천본점은 프리미엄 사양과 다양한 좌석 구성, 압도적인 경기장 규모를 바탕으로 지역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전국 단위 게임 문화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