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방구석연구소와 '복날덕질대전' 팬덤 게임 이벤트

최효경 기자

2025-07-30 10:24:18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 '복날덕질대전 : 최애를 복복복'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약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MZ세대의 팬심과 '덕질 문화'를 게임화한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 특히 '최애' 아티스트를 주제로 개인 및 팀 랭킹을 집계하는 구조로,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와 몰입감을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게임 참여는 bhc 자사앱 및 SNS, 방구석연구소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또는 닉네임, 그리고 응원하는 아이돌 또는 팀('최애')을 입력하면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제한 시간 60초 동안 '복복복' 이모지를 터치해 점수를 획득하며, 게임은 △최애를 복복복 쓰다듬기 △콘서트 현장 응원봉 흔들기 △직캠 보며 '콰삭톡' 시즈닝 뿌리기 △소통앱 좋아요·하트 누르기 △앨범 포토카드 모으기 등 총 5가지 화면으로 구성된다. 터치 수는 덕질 점수로 환산되며, 점수는 본인과 해당 최애 팀의 랭킹에 누적된다.

게임 종료 후에는 개인 및 팀 랭킹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 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경품 추첨 대상자로 자동 등록된다.
경품은 총 9만여 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1등 팀 3000명 △2등 팀 2000명 △3등 팀 1500명 △4~5등 팀 각 1000명, △6~30등 팀은 50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차등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오픈일인 이날을 기준으로 선착순 6만 명에게는 4000원 쿠폰, 8월 9일(말복)부터는 선착순 3만 명에게 3000원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