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아지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BK 창공' 혁신창업기업에 선정

이병학 기자

2025-07-28 09:00:00

부동산 AI 어시스턴트 ‘머뭄(mumum)’ 서비스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 박차

낭만아지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BK 창공' 혁신창업기업에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낭만아지트’는 IBK 주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BK창공 UNIST 캠프(이하 IBK창공)’의 2025년 하반기 혁신창업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낭만아지트는 부동산 AI 어시스턴트 ‘머뭄(mumum)’을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당 서비스는 부동산에 특화된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매물 추천, 시장에 나올 미래 매물 추천, 코리빙 매물 탐색, 부동산 상담, 매물 위험도 분석 등 종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부동산 플랫폼이다.

이에 단순한 매물 탐색을 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 경험을 도와 호평을 얻고 있다. 현재 국내 주요 부동산 기업과 협업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낭만아지트가 혁신창업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IBK창공’은 전국 7개 거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창업기업을 선정하여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투자 및 금융 연계 지원 △IR 컨설팅 및 데모데이 참여 △전문 멘토링 △지식재산, 세무, 법률 등 실무 자문 △국내외 판로 및 마케팅 지원 등 폭넓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번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IBK기업은행의 네트워크 및 전문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낭만아지트의 글로벌 진출 및 사업 확장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8월부터는 ‘머뭄’의 매물 추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IBK창공의 투자 및 사업화 지원으로 거둘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모인다.

IBK창공 부산 운영자인 시리즈벤처스 관계자는 “낭만아지트는 이번 하반기 IBK창공 UNIST 캠프 7기에 선정된 IT기술 기반 혁신창업기업 중에서도 오프라인과 아날로그 중심의 기존 부동산 시장에서 AI 기술을 접목하여 부동산 3세대 시장을 열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주목받았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프롭테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낭만아지트 관계자는 “머뭄의 기술력과 시장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IBK창공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소비자가 쉽고 안전하게 주거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낭만아지트는 IBK창공 선정 외에도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선정 △범정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등 다양한 공공기관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