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매일경제신문이 주관하는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시상으로, 브랜드 경쟁력과 가맹점 상생, 산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국내 대표 브랜드 100개를 선정한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다양한 특제 소스를 활용한 프리미엄 치킨 메뉴로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푸라닭 치킨은 2025년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신규 광고 모델 ‘아이유’ 발탁한 바 있으며, 10주년 대기획 프로젝트 ‘셰프의 치킨' 신메뉴(나폴리 투움바, 일품깐풍) 출시 등을 통해 고객에게 확장된 미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국내 700여개의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며 글로벌 K-치킨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푸라닭 치킨은 2022년 홍콩 1호 정관오점을 시작으로 태국 4호점, 미국 3호점을 연이어 개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장성식 대표이사는 “6년 연속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은 고객과 가맹점주분들의 신뢰와 응원 덕분”이라며,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과 더불어 푸라닭 치킨 10주년을 함께해주신 고객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브랜드 성장에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푸라닭 치킨을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는 상생 경영과 ESG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2025년 7월에는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