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팝업스토어는 K리그 및 '주토피아' 팬덤을 겨냥해 '주토피아 친구들의 K리그 원정 여행기'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여의도 더현대 서울 이벤트 존에서 오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은 약 100평 규모로 '주토피아' 캐릭터 피규어들이 전시된 DP존, 유니폼 전시존, 타투 및 캡슐토이 체험존 등이 마련됐다.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닉', '주디' 캐릭터 테마의 포토존도 선보인다.
특히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인 25일에는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해 오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주토피아'를 주제로 K리그가 디즈니코리아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으로, CU는 기존 두산 등 프로야구 구단과 함께 진행해온 스포츠 마케팅을 K리그까지 본격 확대함과 동시에, 주토피아 한정판 굿즈를 단독 판매함으로써 차별화된 상품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CU의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프린팅박스 기계를 사용하면 K리그 구단별 디자인을 적용한 포토카드 및 포스터 등을 선택, 출력해 나만의 굿즈를 소장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한편 CU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적립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K리그 관람권(1매)을 선물하며, SNS 방문 인증 고객에게는 사인 유니폼(5명), 사인 공인구(5명), 선수 폴라로이드 사진(8명)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CU 기획전 페이지 내 응원 댓글을 쓰거나 공유한 고객 10명에게는 CU 멤버십 포인트(1000pt)를 추첨 지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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