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육아 가정 위한 ‘흘려도 괜찮아’ 캠페인 전개

이병학 기자

2025-07-18 15:21:00

에코백스, 육아 가정 위한 ‘흘려도 괜찮아’ 캠페인 전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로봇청소기 브랜드 에코백스가 아이를 키우는 가정을 대상으로 일상의 청소 부담을 덜어주는 ‘흘려도 괜찮아’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육아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실수와 어지러움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부모들의 일상에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완벽한 청소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의 성장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부모들이 느끼는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청소가 필요했던 육아의 한 장면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긴 후, 에코백스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에코백스는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친환경 유아 식기로 구성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함께 소개된 로봇청소기 ‘디봇 T80 옴니’는 강한 흡입력과 자동 걸레 세척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육아 가정에서 자주 마주치는 음식물 흘림이나 바닥 오염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고속 회전 브러시와 청정수 분사 기술로 위생적인 청소가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도 고려된 제품이다.

에코백스 관계자는 “육아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일상이며, 그 안에서 공감과 위로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가족 간 따뜻한 공감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에코백스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스마트 청소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거 환경에 적합한 로봇청소기 제품을 개발해오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