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힙하대 페스티벌’ 비보이 배틀 본선, 8월 12일 개최… 비보이 레전드 심사위원단 주목

이병학 기자

2025-07-18 10:09:39

2025 힙하대 페스티벌’ 비보이 배틀 본선, 8월 12일 개최… 비보이 레전드 심사위원단 주목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2025 힙하대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비보이 3대3 배틀 본선이 오는 8월 12일(화), 대전 중구 중앙로 메인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본선은 비보이 8개 팀이 무대 위에서 펼치는 최종 대결로, 힙하대 페스티벌의 열기를 최고조로 이끌 예정이다.

비보이 배틀 본선의 심사에는 국내 비보이계를 대표하는 레전드 심사위원 3인이 참여한다. △‘B-BOY DOL’로 알려진 박진형 씨는 오랜 배틀 경험과 무대 연출력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B-BOY SHINOBI’ 신태종 씨는 독창적인 스타일과 세밀한 테크닉 분석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B-BOY POCKET’ 김기주 씨는 세계대회 수상 경력을 가진 비보이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냉철한 심사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본선은 테크닉, 팀워크, 배틀 구성력, 즉흥성 등 종합적인 예술성과 퍼포먼스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관객 호응도 역시 승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긴장감 넘치는 경합이 펼쳐질 전망이다.

대전힙합스트릿댄스협회(회장 최민구)는 “이번 비보이 배틀은 스트릿댄스 본연의 창의성과 대중성과 기술력을 모두 담아낸 스트릿댄스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고의 팀들이 대전을 무대로 열띤 승부를 펼칠 것”이라며 “비보이 문화에 대한 시민 인식 확산과 지역 청년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