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테크, ‘2025 건물유지관리산업특별전’ 참가…스마트빌딩 IoT 무인원격관제 솔루션 제시

이병학 기자

2025-07-18 09:00:00

- “IoT 기반 스마트 유지관리 기술로 공공·민간 시설 관리 디지털 전환 이끈다”

씨앤테크, ‘2025 건물유지관리산업특별전’ 참가…스마트빌딩 IoT 무인원격관제 솔루션 제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스마트 IoT 솔루션 전문 기업 씨앤테크(대표 김기덕)가 오는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5 건물유지관리산업특별전(Facilities Management EXPO 2025)’에 참가해 스마트빌딩 분야의 최신 무인 원격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씨앤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물과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적화된 IoT 센서 기반의 화재·누수·수위 관리 기술, 무인 원격관제 솔루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자사의 통합 플랫폼인 ‘One-map’을 통해 실시간 관제 및 위험경보 알림을 지원하는 구조를 시연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안전한 시설관리 환경 구축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근 씨앤테크는 공공시설 및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건물과 시설의 위험 감지에 특화된 스마트빌딩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노후화되어 대규모 시공이 필요한 아파트나 상가건물에도 바로 설치 운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인력 중심의 비효율적인 시설관리 분야의 디지털 전환(DX)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센서들을 Plug&Play 방식으로 쉽게 연동이 가능해, 별도의 IoT 기술 개발이 불필요하고 즉시 사용자에게 관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많은 센서, 장비 업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러한 발전된 기술 성능과 조달청 혁신제품,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 인증 및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선정 기업으로서의 신뢰성을 집중 부각할 방침이다.

씨앤테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스마트 건물관리 시장 내 혁신적인 기술과 실제 현장에서의 운영사례를 선보이고, 이를 바탕으로 전국적인 확산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며 “시설물 유지관리의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씨앤테크의 기술과 제품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건물유지관리산업특별전’은 국내 유일 건물유지관리산업 전문 전시회로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자세한 내용은 ‘건물유지관리산업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