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브올데이는 ‘2025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히트브랜드 대상 1위’, ‘소비자 감동 브랜드 1위’, ‘대한민국 넘버원 대상’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프리미엄브랜드 대상’과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소비자 중심의 운영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수상 배경에는 샤브올데이의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가맹점 운영 시스템이 자리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 다양화, 매장 환경 개선, 안정적인 물류 공급망 등이 브랜드 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현재 샤브올데이는 전국에 150여 개 매장을 두고 있으며, 샤브샤브를 중심으로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뷔페 형식으로 제공해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포괄적인 식음 전략은 고객 만족도 제고와 재방문율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브랜드 영향력은 확대되는 추세다. 2025년 5월 기준 월간 검색량은 약 175만 건으로,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SNS 기반의 마케팅 활동과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운영으로 젊은 층과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샤브올데이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브랜드 신뢰를 구축해 온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전국적으로 더욱 견고한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